요리

간단한 어린이 반찬 만들기 '간장 오징어 볶음'

ninimom 2021. 1. 21. 21:20

 

 

 

오래만의 요리 포스팅이네요 매일 해 먹는 요리가 좀 식상한 요리이다 보니 특별한 요리를 할 때 소개해드려야지 하다 보니 조금 늦어졌네요

오늘은 아이도 충분히 먹을 수 있는 맵지 않은 간장 오징어 볶음을 만들어 볼까 해요

늘 아이와 함께 밥을 먹다보니 맵지 않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생각하다보니 간장만으로도 충분히 맛을 낼 수 있는 오징어 볶음이 없을까 하여 레시피를 만들어서 요리 해본 간장 오징어 볶음 이랍니다.

아이들 간단한 반찬으로도 좋고 어른들은 자극적인 반찬이 먹기 힘들 때 순하게 먹을 수 있는 반찬으로 만들 수도 있어서  좋은 레시피일 것 같네요



재료 :  오징어, 간장, 마늘, 알룰로스, 깨, 참기름, 양파, 당근, 파

만드는 방법:
✔오징어를 깨끗하게 손질 해 주세요
(저는 쿠팡에서 나온 손질 된 오징어 개별 포장을 사서 요리를 했습니다.  손질이 되어있다곤느 하나 껍질은 붙어있어서 혹여나 껍질이 질길까봐 해동 후 껍질을 일일이 벗겨 주었어요)

 

 



간장1:알룰로스(올리고당)1:미림1, 마늘 1ts, 깨 조금, 참기름 1ts을 한데 넣고 섞어 준비해줍니다. (숟가락 개량이 아니라 1:1:1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되세요 오징어 양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저는 아주 조금 사용해서 어른 밥숟가락 기준 1숟가락씩 사용했다고 봐주시면 편할 거예요)


양파, 당근, 파는 채썰어서 준비 해 주세요

 


달군 팬에 야채, 오징어, 양념을 넣고 센 불에서 한 번에 볶아주세요! 오징어가 익어서 하얀색이 된다면 다 조리가 된 거니 불을 꺼주시면 됩니다.

 

 



⭐센 불에서 하는 이유는 약불에서 오징어를 조리하게 되면 야채가 숨이 죽으면서 야채에서도 물이 나오고 오징어에서도 물이 나와서 물이 흥건해집니다.

쎈불에서 해도 시간이 지나면  물이 생기긴 하지만 갓 했을 때 먹기엔 센 불로 조리하는 게 더 맛있어요!

저도 시간이 지나서 살짝 물이 생기긴 했지만 맛은 맛있었답니다!


아이에게 반찬으로 줄 땐 오징어를 잘게 잘라서 주고 어른들이 먹을 땐 그대로 먹어도 될 것 같아요 딱 아이도 어른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단짠 베이스라 어떻게 먹어도 괜찮았답니다!

오징어 껍질을 제거해 주어서 아이들도 쉽게 씹을 수 있어서 더욱 좋았어요

저희 아이는 오징어 반찬을 처음 먹어보는 건데도 믿고 먹는 단짠베이스라 밥 한공기를 뚝딱 하고  더 달라고 했답니다!

남편은 술안주로 먹었는데 달콤 짭짤 하다며 술이 잘 넘어간다고 완전 안주라고도 이야기 했답니다 ╰(*°▽°*)╯

오늘은 이렇게 아이들도, 어른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장 오징어 볶음을 소개해 드렸어요

다음에도 맛있는 레시피로 찾아올게요! ( •̀ .̫ •́ )✧

드디어 내일이면 금요일이네요

신나는 금요일 우리 하루만 더 힘내고 힘찬 주말을 맞이하기로 해요!

오늘도 제 레시피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꾹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일교차 큰 날씨에 감기 조심하세요!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장으로 최고인 갱시기 만드는 법  (3) 2021.01.25
미역국 황금 레시피  (5) 2021.01.23
간단한 반찬 황금 레시피  (12) 2021.01.17
간단한 집밥 레시피 (소고기 야채 볶음)  (8) 2021.01.14
무수분 수육 만들기  (12) 2021.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