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미역국 황금 레시피

ninimom 2021. 1. 23. 15:00

 

 

하루를 넘기고 또 요리 카테고리에  돌아왔네요! 

오늘은 저희 아들의 생일이라  아침부터 미역국 끓여야지 하며 준비를 했답니다!

아이가 입맛이 까다로운 편이라 참 정성들여 끓여야 하긴 했지만 잘 먹어주는 모습을 보니 기분이 너무나 좋더라고요!

오늘은 미역국 레시피알려드릴까해요! 

일반적으로 미역국을 먹으러 가보면 다진 마늘을 넣는 곳이 많은데 저희 집은 제가 어렸을 때부터 다진 마늘 들어간 미역국은 먹어본적이 없어서 오늘의 레시피는  다진 마늘이 안 들어가는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맛이 일품인 소고기 미역국 레시피를 알려드릴까 해요!

마침 요렇게나 귀여운 미역을선물 받아서 오늘은 이 미역으로미역국을 끓여 볼게요! 😁

 



재료 : 소고기, 미역, 국간장, 참기름, 치킨스톡

만드는 방법 : 

 

- 소고기를 알맞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 미역을 불린 후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 해 주세요 
 ( 미역을 안 씻으면 말리는 과정에서  먼지 같은 것들이 붙어 있을 수 있으니  두번 정도 헹궈주시면 제일 좋아요)


- 냄비를 꺼낸 후 참기을 조금 두르고 미역, 소고기를 넣은 후 불을 켜서 미역과 소고기를 볶아 줍니다.

- 5분 정도 미역과 소고기를 볶은 후 물을 가득 넣고 미역국을 끓여줍니다.

- 미역국은 끓이면 끓일 수록 맛있으니 물을 가득 넣어서 조금씩 졸여주는 방법  으로 끓이시면 실패가 없어요!

- 30분 정도 끓여주신 후에 국간장을 5스푼 넣어주세요
 (양에 따라 조절 하시면 되지만  국간장 많이 넣으셔도 짠맛은 많이 안 나더라고요 진간장은 안되요!)

- 국간장을 넣은 후 나머지 간은  소금으로 맞춰주시고 치킨스톡 1Ts을 넣어주세요!

- 한번 더 푸욱 끓인 후 간을 보시고 호에 맞는 간이 되면 불을 꺼 주시면 되세요 미역국은 끓일 수록 더욱 깊은 맛과 찐한 색깔이 나오니 최대한 오래 끓여 주시는 게 좋아요 그렇다고 막 몇시간은 아니지만 적어도 1시간 정도는 끓여주시면 아주 맛있답니다!

-혹여나 마늘 넣은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중간에 다진 마늘을 넣어서 끓여주셔도 돼요!

 


이렇게 오늘은 아들의 생일상을 차리며 미역국 끓이는 레시피를 알려드렸어요 사실 미역국이란게 진짜 별 정성이 없어도 오래만 이면 맛있는 그런 국이라 자주 해 먹게 되는데 생일날 먹는 건 느낌이 또 다른 것 같아요

 


저는 오늘 아침에 아이에게 미역국 끓여주며 고메 함박스테이크도 함께 주었답니다!

아이가 먹을거라 김으로 계란 위에 표정을 넣어주니 재미있어서인지 더욱 잘먹네요

고메 함박스테이크는 계란만 잘 굽는다면 여느 밖에서 먹는 함박스테이크 같은 맛과 느낌이 나서 자주 이용한답니다!

이렇게 집을 꾸미고 생일 파티를 준비하고 나니 기분이 괜시리 업이 되네요

아무도 초대할 순 없지만  저희 3명의 가족이서 신나는 하루를 보내야겠다 다짐을 했답니다!

여러분의 주말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날씨는 어둡고 칙칙하지만 기분은 좋은, 활기찬 하루를 보내길 바래요


오늘도 제 레시피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구독 꾹 눌러주세요!
짧은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